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업무 궁금증 해결하기

구글 여러 계정 사용 시 지메일(Gmail) "기본 계정" 설정법

by 게으른바나나 2021. 2. 6.
반응형

저는 업무용 컴퓨터로 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 자꾸 귀찮게 이런 알림이 계속 뜨는 거예요. 이걸 해결하려고 크롬 쿠키 초기화를 해버렸더니 제가 로그인해뒀던 모든 사이트에서 로그아웃이 되고 말았어요.....

이상한 알림이 계속 뜰 때는 크롬 쿠키 삭제를 해보세요

재택근무하다 보니까 업무용 컴퓨터에 제 개인 구글 이메일도 로그인이 되어 있어서 여러 구글 계정을 한 번에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모든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한 뒤 원래 가지고 있던 계정들을 로그인해두었는데, 그 이후로 업무용 컴퓨터인데 자꾸 회사 구글 스프레드시트나 문서를 열 때마다 액세스가 필요하다고 알림이 떠서 무슨 일이 생긴 건지 혼란스러웠어요.

 

다시 확인해보니!

제 업무용 크롬에 개인 이메일이 기본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었어요...!

 

 

지메일 "기본 계정" 설정법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계정을 로그아웃 하고, 기본 계정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메일로 첫 번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저도 김이 조금은 샜답니다. 처음에 회사 계정이 아닌 개인 계정으로 먼저 로그인해서 생긴 해프닝이네요!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새로운 업무 궁금증 해결 에피소드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