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조천/북촌] 알마커피제작소 -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알마커피제작소는 1-2년 전쯤 친한 바리스타 친구가 소개해준 #제주동쪽카페 였는데요, 이번 여행 때 김녕 해변을 들렀다가 제주시내로 향하는 길에, 맛있는 커피 마시면서 잠시 뜨거운 햇볕을 피하고자 조용하고, 뷰 좋고, 커피도 맛있는 알마커피제작소를 방문했어요.
친구가 추천한지 꽤 되었는데, 제주도를 오더라도 동선이 안맞아서 이제야 방문하게 되었어요.
기본 정보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북촌11길 23
운영시간: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금-수 11:00-18:00 운영
주차: 주차장은 카페 앞에 3-4대 정도 가능
카페 입구
북촌포구 바로 앞에 카페가 있다보니 작은 어촌마을에 놀러온 기분이 들었어요!
메뉴
제주 로스터리 카페 답게, 자체 블렌딩을 제주 느낌이 나는 이름으로 지어서 "겨울 오름 블랜딩" "여름 바당 블랜딩"을 팔고 있었어요.
저는 핸드드립 니카과라를 시켰고, 친구는 아메리카노 여름 바당블랜딩을 주문했어요.
카페 공간
카페는 1-2층으로 이루어져있고, 옛집을 개조하다보니 1층은 여러 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거실 공간이었을 것 같은 곳에는 피아노가 놓여있었어요. 1층 뷰도 나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다려도뷰"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2층에서 시원한 커피를 마시고, 뷰를 보며 멍때리고 싶어서 2층으로 올라가봤어요!
2층으로 가는 길
계단이 조금 가팔랐지만, 소소하게 보이는 북촌포구 풍경이 잔잔하고 고요하고 평화로웠어요!
2층 뷰
마침 창가자리가 한 자리 있어서 굉장히 운이 좋았는데요! 폭신폭신한 의자에 앉아, 떨어진 당을 아이스크림 와플로 보충하며 제주시내로 향하기 전 쉬면서 기력보충을 했어요. 로스터리 카페인만큼 맛있는 커피는 물론이었구요! 추천해준 친구에게 정말 감사했어요 :)
제주 동쪽, 특히 조천쪽에서 평화롭게 휴식하면서 바다뷰&커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알마커피제작소 완전 추천해요! 저도 늘 지나다니면서 맛있는 커피와 휴식이 그리울 때 찾게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