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 서비스

PASS(패스) 앱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받는 방법

by 게으른바나나 2020. 6. 24.
반응형
오늘부터 1년간 ICT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시작되었어요. 그래서 저도 오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봤어요. 혹시 헷갈리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그 방법을 오늘 소개해드려요!

 

 

 

 

저는 원래 본인인증용으로 PASS 앱을 사용해서 가지고 있었어요. 저는 SKT PASS 앱을 사용하지만, 모든 통신사가 동일하게 만들어졌을테니 본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부터 이용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고 앱에 들어갔더니 앱을 다 뒤져봐도 오늘부터 시작한다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탭이 어디에도 없더라고요.

 

해결책은? 업데이트!

잠시 생각해보니까,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을테니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확인해봤더니 업데이트가 필요했어요. 업데이트를 하니 첫 화면에서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탭이 생겼어요!

 

 

 

 

 

모바일 운전면허 등록하기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1) 약관에 동의한 후 2) 실물 운전 면허증을 촬영해서 3) 정보를 확인하면 4) 모바일 운전면허가 바로 생성이 됩니다! 매우 간단해요! 

 

*그나저나 첫번째 화면에 오타가 있네요. 패스 앱 담당자 고쳐라 고쳐! (확인비스 > 확인서비스)

 

 

 

 

생성된 모바일 면허증 확인하기

정보를 등록하고 나면, 이제 홈 화면에서 모바일 운전면허를 확인하면 됩니다. 다만 정보 불러오기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서 체감상 10초는 넘는 거 같은데, 운전면허를 보여주기 전에 미리 실행을 해놓아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가 좋을 것 같아요! 

 

 

 

 

 

다들 모바일 운전면허 잘 발급받으셨길 바라요! 발급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앱 내의 FAQ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