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

[경주] 황리단길 - 황남쫀드기 & 황남옥수수 + 황리단길 주차

by 게으른바나나 2023. 3. 11.
반응형

이전글: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약 한 눈에!

 

[경주] 2박 3일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매 꿀팁!

2023년 새해를 맞이해서 2월 말에 친구와 경주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2주 전에 즉흥적으로 여행을 결정했는데, 여행을 준비하다보니 경주가 국내 여행지로 굉장히 인기가 많아서 예약이 쉽지

lazybanana.tistory.com

 

소향몽에서 밥을 먹고 본격적으로 황리단길 구경에 나섰어요!

 

 

[경주] 소향몽 - 황리단길 깔끔한 한식당

아침부터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신경주역으로 가서, 쏘카를 빌린 후에, 경주에서 첫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이전글: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약 한 눈에! [경주] 2박 3일 경주여행코스,

lazybanana.tistory.com

 

금요일 오후 2-3시라 비교적 사람이 적은 것 같았어요! 저는 십원빵 같은 경우에는 여행 계획 때도 그렇고 실제로 봤을 때도 그렇게 땡기지는 않아서 먹지 않았고, 놀면뭐하니에서 목포 쫀드기 나온 이후로 쫀드기가 너무 끌려서, 황남 쫀드기부터 방문해봤어요!

 

 

황리단길에 있는 가게들은 기본적으로 주차가 불가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근처 공영/유료 주차장에 반드시 주차를 해야해요.

저희는 대신 지나가다 무료 주차가 가능한 것으로 발견한  "서라벌문화회관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여기서 황리단길까지는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그런데 항상 여기에 주차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요일에는 유료주차도 했었는데 1시간에 5천원이라 울 뻔했어요.... 비싸다 비싸 ㅠ.ㅠ



 

사진 & 메뉴

1. 황남쫀드기

쫀드기를 직접 튀기고 매콤 짭짤한 가루를 묻혀서 주시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여행 첫 날인 금요일에는 황남쫀드기만 하나 사먹었었어요 :) 이 땐 줄서면 먹을 수 있어서, 언제나 먹을 수 있는 건 줄 알았는데, 이 날 운이 좋았던 거 같아요.... 다음 날 아침에도 또 생각나서 갔더니 금요일날 재료 소진으로 문을 늦게 연다고 해서 못먹었구요...

 

그치만 집념이 있는 저는 결국.....

마지막날, 일요일에 다시 한 번 황남쫀드기에 가서 쫀드기를 사먹고 '쫀드기 선물세트'도 구매하고 말았어요!

막상 서울에 이고지고 가져오니 에너지를 내서 튀기지 못하고 있지만, 조만간 해먹을 겁니다!! 해먹고 조리법도 다시 공유드릴게요.

쫀드기가 냉동 보관이라, 선물세트 사실 분들은 집에 돌아가는 마지막날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황남쫀드기 상표권 침해 가능성?

이것과 번외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가끔 제가 하는 일에서 저작권/상표권 등을 다루는데, 포장지 보고 너무 놀랐던 게.....맥도날드와 유사한 로고를 쓰는 것도 문제지만,"I'm Lovin' it"이라는 표현이 기본적으로 상표권 침해일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심심해서 찾아보니 I'm lovin' it은 맥도날드에 의해 한국에 상표 등록되어 있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30류나 43류에서 확실히 문제가 있을 수 있을 것 같네요.... ㅇㅅㅇ....

 

 

황남 옥수수

황남 옥수수는 황남 쫀드기에 실패한 둘째날에 방문했어요. 쫀드기는 약간 생각보다 맛있다 혹은 중독적이다 싶은데, 옥수수는 예상한 맛인 느낌이에요. 맛있지만, 옥수수 튀김이 끌리실 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경주의 문화재를 보며, 황리단길에서 간식도 사먹으니, 여행 온 느낌도 물씬 들고, 서울에서의 스트레스도 날아가더라구요!

 

다시 서울에서 일에 찌든 삶을 살며 경주 여행기를 쓰니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모쪼록 모두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경주] 2박 3일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매 꿀팁!
- [경주] 소향몽 - 황리단길 깔끔한 한식당
- [제주 구엄리] 고토커피바 - 스테인드 글라스 
- [이태원] 단골집 - 육회, 파스타, 술
- [속초] [속초] 1년 만에 다시 방문한 물회 No.1, 봉포머구리집
- [속초] 감자맛 젤라또, 라또래요
- [제주] 에그타르트 카페 록록, 하도본점
- [교대역] 이자카야 하레 - 수요미식회, 꼬치구이, 야키토리
- [서초/남부터미널 맛집] 레몬그라스타이
- [한남동] 더 샤퀴테리아 - 콜키지 프리 & 샤퀴테리 전문점
- [성수] 자고로 - 와인과 저녁을 한 번에!
- [고속터미널] 딤딤섬 - 센트럴시티/파미에스테이션 홍콩 딤섬 체인
- [공덕]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
- [합정] 레이크커피바 - 맛있는 커피를 찾고 있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