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

[경주] 소향몽 - 황리단길 깔끔한 한식당

by 게으른바나나 2023. 3. 1.
반응형

아침부터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신경주역으로 가서, 쏘카를 빌린 후에, 경주에서 첫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이전글: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약 한 눈에!

 

[경주] 2박 3일 경주여행코스, 예산, 교통, 숙박 예매 꿀팁!

2023년 새해를 맞이해서 2월 말에 친구와 경주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2주 전에 즉흥적으로 여행을 결정했는데, 여행을 준비하다보니 경주가 국내 여행지로 굉장히 인기가 많아서 예약이 쉽지

lazybanana.tistory.com

 

이번 경주여행에서 저희의 모토는 '서울에서 할 수 있는 것, 먹을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지양해보자는 것이었어요.

서울에 더 맛있는 한식집, 일식집, 브런치집, 파스타집이 있으니, "경주에만 있는 것들을 최대한 즐겨보자"고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제가 여러 나라 여행을 많이 다녀봐서, 더더욱 "지금 이 순간의 경험"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황리단길을 검색하면 웨이팅했다는 글을 정말 많이 봤는데, 저는 웨이팅을 하고 싶지 않아서, KTX 시간 확인 후, 경주 시내에 대략 2시쯤 도착할 것 같아서, 2시에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을 해두었어요! 다만 막상 가보니 점심 피크 시간은 아니어서, 예약하지 않아도 1-2 테이블 정도는 여유가 있는 상태였어요. 그치만 점심시간 11:30-13:00 사이에 이용을 원하시면 예약이 필요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네이버 예약 :: 소향몽 예약하기

소향몽은 경주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는 황리단길 한식당입니다. 기분 좋은 식사가 되실 수 있게 성심껏 대접하겠습니다 :) *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하시면 현장 대기가 있을지라도

booking.naver.com

 

기본 정보

주소: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6 1층 소향몽

운영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 월, 화 휴무

주차: 불가. 근처 공영 또는 유료 주차장 이용 필요.

 

사진 & 메뉴

 

메뉴의 경우에는 서울에서 먹어본 적 없는 사태버섯온면과 감태육회주먹밥을 주문했어요!

소향몽을 사진을 보고 골랐던 주요 이유가 바로 '감태육회주먹밥' 을 처음 봐서 꼭 먹어보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진한 버섯과 육향이 느껴지는 사태버섯온면 국물 정말 깔끔하고 맛있었고, 사태랑 버섯 고명의 식감도 너무 좋았어요.

 

감태육회주먹밥의 경우에는 육회 간/향이 강해서 처음엔 감태가 크게 안다가오지만, 마지막에 감태향이 맴돌아서 좋았어요!

 

제가 딱 원하던 경험과 맛을 선사해줘서 만족스럽게 식사했습니다!

어린 아이, 친구, 부모님까지 여러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식당인 것 같아, 가족여행/커플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경주] 황리단길 - 황남쫀드기 & 황남옥수수 + 황리단길 주차
- [신촌] 폼프리츠 - 벨기에식 감자튀김 & 맥주
- [서울대입구] 또또꼬마김밥 - 자취러 추천 꼬마김밥 떡볶이

- [제주 구엄리] 고토커피바 - 스테인드 글라스 
- [이태원] 단골집 - 육회, 파스타, 술
- [속초] [속초] 1년 만에 다시 방문한 물회 No.1, 봉포머구리집
- [속초] 감자맛 젤라또, 라또래요
- [제주] 에그타르트 카페 록록, 하도본점
- [교대역] 이자카야 하레 - 수요미식회, 꼬치구이, 야키토리
- [서초/남부터미널 맛집] 레몬그라스타이
- [한남동] 더 샤퀴테리아 - 콜키지 프리 & 샤퀴테리 전문점
- [성수] 자고로 - 와인과 저녁을 한 번에!
- [고속터미널] 딤딤섬 - 센트럴시티/파미에스테이션 홍콩 딤섬 체인
- [공덕]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
- [합정] 레이크커피바 - 맛있는 커피를 찾고 있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