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주

[제주 구엄리] 고토커피바 - 스테인드 글라스

by 게으른바나나 2022. 2. 28.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혼자 뚜벅이 제주 여행을 하게 되었어요. 같이 제주에서 놀 친구가 일을 해야 해서 저만 혼자 반나절 정도 돌아다니게 되었는데요, 전날 하귀에서 잠을 자고 느지막이 준비를 하고 하귀초등학교 근처 로컬 맛집에서 아침 식사를 했어요.

 

아침을 먹으니 당연히 졸리고 커피가 당기기 시작했죠. 제주도에 너무 자주 왔다갔다 해서 뻔한 애월 카페거리엔 가기 싫었어요. 그렇게 네이버 지도를 구석구석 구경하다가, 스테인드 글라스가 멋들어지게 보이는 평점 4.9점의 카페를 찾았어요. 바로 '고토커피바'입니다. (*네이버 평점을 신뢰하는 편이에요 ㅎㅎ)

 

하귀초등학교에서 202번을 타고 모감동[북] 정류장에서 내렸어요. 제주도에서는 버스는 기본 20분 기다려야 하니 인내심이 늘어가는 것 같아요. 서울에서는 10분만 되어도 늦게 온다며 투덜거리는데 말이죠. 제주가 주는 여유로움이 참 좋은 것 같아요.

 

 

기본 정보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동3길 56 1층

운영시간: 11:00-19:00 (수, 목 정기휴무)

주차: 주차는 골목길에 1-2대 정도만 가능할 것 같아서, 근처 공영주차장 알아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징: 스테인드 글라스, 다양한 원두 (4가지), 조용한 카페

 

인스타 소개란에는 도피처, 사색, 비움의 공간이라고 되어 있는 만큼, 아직 비교적 조용한 카페라서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유명해진다면 또 이런 분위기는 아니겠지요 ㅠ.ㅠ

 

사진 & 메뉴


정말 한적한 시골동네에 반듯하게 차려진 카페입니다. 저는 과테말라 디카페인을 필터 커피로 주문했습니다. 컵도 너무 예쁘고 카페 안도 예쁘고 정말 힐링이 되는 곳이었어요 > <.

원두는 총 4가지였는데, 인스타를 보니 종종 바뀌는 것 같아요. 필요하실 때마다 인스타를 확인하시는 게 운영 여부나 커피 종류를 파악하기에 용이하실 것 같아요 :) 

 

저처럼 제주를 혼자 여행하시는 분이나 조용히 대화를 나누고 싶으신 경우 추천합니다.

또한 제주를 여러번 와보셔서 꼭 오션뷰 카페를 안 가도 되는 경우에 서쪽 방문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앞으로 다가올 더 따뜻해질 계절이 기대되네요!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이태원] 단골집 - 육회, 파스타, 술
- [속초] [속초] 1년 만에 다시 방문한 물회 No.1, 봉포머구리집
- [속초] 감자맛 젤라또, 라또래요
- [제주] 에그타르트 카페 록록, 하도본점
- [교대역] 이자카야 하레 - 수요미식회, 꼬치구이, 야키토리
- [서초/남부터미널 맛집] 레몬그라스타이
- [한남동] 더 샤퀴테리아 - 콜키지 프리 & 샤퀴테리 전문점
- [성수] 자고로 - 와인과 저녁을 한 번에!
- [고속터미널] 딤딤섬 - 센트럴시티/파미에스테이션 홍콩 딤섬 체인
- [공덕]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
- [합정] 레이크커피바 - 맛있는 커피를 찾고 있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