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

[수원] 까몬 - 인생 베트남 쌀국수 행궁동 맛집

by 게으른바나나 2024. 3. 23.
반응형

친척분이 수원에 사셔서 요즘 부쩍 자주 수원에 가고 있는데요,

장안문/행궁동 주변이 워낙 도시 사이에 웅장하게 전통적인 미를 풍기고 있어서, 남자친구랑도 꼭 방문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어느 주말 사당에서 버스를 타고 남자친구랑 같이 수원에 슝슝 다녀왔어요!

 

 

 

기본정보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86번길 20 1층 까몬

운영시간: 매일 11:30-21:00

주차: 주차 불가

 

사진/메뉴

저는 여행과 출장으로 베트남 하노이에 두 번 가봤는데요, 새로운 나라를 갈 때마다 기본적으로 "감사합니다"가 무슨 말인지 배우는 편이에요.

그래서 까몬에 갔을 때, 이게 무슨 뜻이지 하다가, "깜언" "감사합니다" 라는 표현을 까몬으로 표기한 것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괜히 찾아내고 뿌듯했다는 ㅎㅎ

이 날은 남자친구가 쌀국수가 먹고싶다고 해서, 행궁동엔 파스타 집이 참 많은데, 그 사이에서 찾아낸 평점 높은 쌀국수 집이었어요.

그런데 운좋게도 거의 인생 쌀국수를 먹고 왔네요!

 

음료의 경우에는 요즘 흔하지 않은 아주 작은 병맥주 타이거와 콜라를 주시더라구요.

요즘은 항상 캔으로 많이 받았던 것 같은데, 문득 병으로 주는 곳과 캔으로 주는 곳은 뭐가 다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아니 분명 평범한 쌀국수와 볶음면일텐데, 그 감칠맛과 쫄깃함이 달랐어요

여기 쌀국수 면은 다른 브랜드를 쓰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쌀국수 면도 정말 쫄깃했어요! 볶음면 같은 경우에는, 동남아 특유의 피시소스가 첨가되서 감칠맛이 굉장히 풍부하더라구요! 제 취향엔 아주 딱이었어요! 바로 친척 분께 강추할 정도였어요!

 

 

까몬의 위치가 더더욱 좋았던 건, 이 날 날씨가 참 좋았는데, 방화수류정 올라가는 길과 굉장히 가깝다는 거예요

전 이런 곳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밥 먹고 가볍게 방화수류정 쪽으로 올라서 예쁜 뷰를 보니, 다음에 조금만 더 따뜻해지면 꼭 피크닉을 오고 싶더라구요! 데이트코스까지 한 방에 해결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제 점점 날이 따스해지고 있는데요, 데이트코스 고민 중이시라면, 수원 한 번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다음에는 수원화성을 아예 한 바퀴 돌아볼까 싶어요! 한 시간? 한 시간 반 정도면 가능하다는 블로그를 봐서, 다음에 성공하면, 블로그로 코스 소개 해드릴게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샤로수길] 멘쇼우라멘 - 샤로수길 주민 6년차 최애 라멘집
- [샤로수길] 오후의과일 -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 [홍대] 가미우동 - 쫄깃한 면발, 줄서는 맛집
- [이수] 이수가 - 닭한마리, 닭도리탕 맛집
[샤로수길] 기념일엔 남도반주 - 퓨전한식 & 전통주 페어링
[이수] 애플하우스 - 반포 본점 이전 즉석떡볶이
- [고속터미널/센트럴시티] 텍사스 데 브라질 - 슈하스코, 스테이크, 샐러드바, 예약 꿀팁
- [고속터미널] 딤딤섬 - 센트럴시티/파미에스테이션 홍콩 딤섬 체인
- [신촌] 폼프리츠 - 벨기에식 감자튀김 & 맥주
- [제주 구엄리] 고토커피바 - 스테인드 글라스 
- [이태원] 단골집 - 육회, 파스타, 술
- [속초] [속초] 1년 만에 다시 방문한 물회 No.1, 봉포머구리집
- [속초] 감자맛 젤라또, 라또래요
- [제주] 에그타르트 카페 록록, 하도본점
- [교대역] 이자카야 하레 - 수요미식회, 꼬치구이, 야키토리
- [서초/남부터미널 맛집] 레몬그라스타이
- [한남동] 더 샤퀴테리아 - 콜키지 프리 & 샤퀴테리 전문점
- [공덕]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
- [합정] 레이크커피바 - 맛있는 커피를 찾고 있다면!

 

반응형

댓글